과기정통부, '과학기술 분야 R&D 사업설명회' 개최

22일부터 25일까지 4개 권역에서 연구자와 소통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과학기술 분야 연구개발(R&D) 사업설명회를 22일부터 25일까지 4개 권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R&D 중점추진 방향과 과학기술 분야 주요 사업 추진계획을 연구자들 및 관심 있는 국민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다. 설명회는 특별세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R&D 중점 추진방향, 과학기술분야 R&D 사업분야별 추진계획으로 구성된다. 바이오 분야는 2019년 대상사업 12개 중 신규사업이 7개이고 623개 과제 중 104개를 신규 선정할 예정으로 별도의 특별세션을 구성했다.과기정통부는 연구개발사업 참여 연구자의 사업 기획·참여 의무화 등 R&D 주요 변경사항과 올해 중점 추진방향 공유를 통해 연구자를 위한 제도 개선을 현장에서도 바로 체감할 수 있도록 설명할 예정이다. 연구자들이 궁금해하는 사업별 추진 내용 및 일정은 과기정통부 R&D 예산 4조3149억원 중 기초·원천·인력양성·우주·원자력·사업화 분야 위주로 한자리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문미옥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올해는 연구자 주도 자유공모 연구인 기초연구사업에 전년 대비 23.3% 증가한 1조2114억원을 투자하고 24개 신규사업을 시작하는 의미있는 시기"라면서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개선된 R&D 제도를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 설명회와 같은 자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2019년도 과학기술분야 R&D 사업설명회 세부일정

2019년도 과학기술분야 R&D 사업설명회 세부일정

원본보기 아이콘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