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과학원 '재도전 성공패키지' 큰 성과

경기경제과학원 '재도전 성공패키지' 큰 성과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실패한 기업인들의 재기(再起)를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재도전 성공패키지'가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경기경제과학원은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한 재창업 기업인 50명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매출액 23억5600만원, 고용창출 92명, 투자유치 11억8000만원, 벤처인증 3건,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63건 등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은 실패 경험을 딛고 유망한 창업아이템으로 재기를 꿈꾸는 재창업 희망기업인을 발굴해 실패원인 분석부터 역량 강화 교육, 사업화까지 재창업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경제과학원 관계자는 "실패 경험을 딛고 다시 한 번 창업에 도전하는 꿈을 가진 기업인들과 예비창업자 지원이 큰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등과 함께 성공적인 재창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경기경제과학원은 올해 3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진행되는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을 통해 56명의 (예비)재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