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지,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서 네트워크 분야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넥스지는 'IoT이노베이션어워드(IoT혁신대상) 2018'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IOT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주관으로 사물인터넷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초 IoT 분야 평가 시상이다. 이 분야에서의 수상은 무선 LTE환경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임을 입증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수상한 넥스지 IoT M2MG(Machine to Machine Gateway)장비는 VPN유무선 복합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안정적인 LTE환경을 제공한다. 보안이 중시되는 공공기관, 통신망 구축이 어려운 산업현장, 유선망 장애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일반 편의점, 소상공인과 금융ATM기 등 산악지역이나 강, 해안 등 통신환경 제공이 원활하지 않은 곳까지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넥스지 관계자는 "다양한 시장 환경 변화에 최적화된 보안게이트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IoT보안시장에서 혁신적 기술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총력을 다하는 중에 이런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시장의 선두주자로써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