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승일 이랜드월드 R&D 섬유연구소 연구소장(오른쪽)과 임형섭 석경에이티(왼쪽)대표가 성과공유 우수 기업으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이랜드월드가 전날 서울시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된 '2018년 동반성장 페스티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동반성장 페스티벌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중소 기업간 동반성장 추진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행사다.
이랜드월드는 협력사인 석경에이티와 함께 성과공유제 프로그램을 통해 섬유패션 의류 제품의 중간제품으로 활용이 되는 폴라폴리스 원단 및 다양한 중간제품을 섬유패션 완제품에 적용하여 색상 및 물성을 개선했다. 태양광 흡수 및 발열 가능성을 부여하는 가공제 및 관련 공정을 개발, 기업 매출 실적 향상 및 신규 고용 창출까지 이끌어내 성과공유 우수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정수정 이랜드월드 대표는 “협력사와 함께 노력하고 성장 해나가면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가는 프로그램인 ‘성과 공유제’ 를 통해 협력사들이 함께 성장 해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개발하여 패션 대표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이랜드월드는 올해 4분기 협력사 동반 성장 프로그램 일환으로 ▲상생 채용 프로그램 도입 ▲성과 공유제 실시 ▲생산성혁신 파트너십 사업 ▲협력사 임직원 직무 교육 ▲물류센터 유휴공간 무상임대 ▲네트워크론(동반성장 투자재원) 도입 ▲동반성장 아카데미 ▲국내·외 판로 개척 ▲정부 포상 신청 지원 등 총 9가지 상생 협업 사업을 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