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오향족발 서창점 그랜드 오픈… 인천 입맛 사로잡는다

만족오향족발 서창점 그랜드 오픈… 인천 입맛 사로잡는다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3대 족발에서 전국 3대 족발로 도약하는 만족오향족발이 오는 26일 인천 남동구에 서창점을 새롭게 오픈하며 인천권의 고객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

만족오향족발은 국내 최초로 ‘오향’이라는 향신료를 활용, 따뜻하게 즐기는 온족을 개발했다. TV 프로그램과 블로그 등으로 특색 있는 맛이 알려지면서 ‘서울 3대 족발’이라는 별칭도 얻고, 족발 프랜차이즈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특히 서울시청 본점의 경우 미쉐린코리아의 빕 구르망 리스트에 2년 연속 선정되면서, 맛과 경쟁력 모두 뛰어난 맛집으로 인정받았다.

본점의 맛을 가맹점에서도 똑같이 재현하는 것을 원칙으로 가맹점 재료 및 조리 관리를 철저히 시행 중이다. 본점에서 관리하는 족발 종물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품질 관리자를 파견해 정기적으로 종물 품질 관리에 힘쓴다. 또한, 족발 전용 레인지와 온열판을 비치해 족발 온도도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그뿐만 아니라, 가맹점 오픈 전 2주간의 확실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실제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한다. 족발 삶는 법이나 종물 관리 같은 조리 교육은 물론 매장 관리, 서비스 교육 등 기타 분야도 세분화해 제공한다. 이러한 내실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족발 창업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한편,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인천 서창점은 아파트 및 상가 밀집 지역으로 젊은 층부터 가족 단위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근처에 공원 등 여가 시설이 있어 야식 시간대 배달 매출도 올릴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이라 할 수 있다.

만족오향족발 서창점은 인천 남동구 서창동 708-4에 자리 잡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