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지의 폴댄스 이야기2] 폴댄스는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드는 운동

스포츠엔터테인먼트 'BODYDESiGN느낌' ㈜바디디자인 김영지 이사

스포츠엔터테인먼트 'BODYDESiGN느낌' ㈜바디디자인 김영지 이사

원본보기 아이콘


이색운동 “폴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편견 또한 지나치리만큼 커지고 있다.비키니 같은 의상을 입고, 봉에 기대 춤을 추는 등 선정적인 동작을 편집해 인터넷 또는 방송으로 전파됐기 때문일 것이다.

소비자가 본 폴댄스는 야한 옷 매무새와 야한 동작만 눈으로 경험했고, 실제로 운동효과에 대한 직접적인 사실은 크게 느끼지 못한다.

그러나 폴댄스의 운동효과는 탁월하다.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움직임으로 입소문을 타 이색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사실도 이를 뒷받침한다.댄스에도 여러 종류가 있듯이 폴댄스도 마찬가지다. 발레리나를 연상케하는 폴 아트, 서커스를 보는듯한 아슬아슬한 아크로바틱 폴, 높은 하이힐을 신고 섹시한 춤사위를 보여주는 이그조틱 폴 등 다양한 장르가 있다.

매일 똑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지루한 운동이 결코 아니다. 매일 수많은 동작을 학습하며 흘린 땀은 스스로를 성공시키는 성취감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폴을 잡는 사람들이 폴댄스의 장점을 꼽을 때 그 어떤 운동 효과보다 좋다는 경험담을 먼저 이야기한다.

처음 폴댄스에 입문했던 사람들, 현재 폴댄스를 즐기는 사람들 역시, 시작할 때 자신에게 똑같은 질문을 했던 것이 “폴댄스는 야하다”는 편견이었다.

폴댄스는 ‘야하다’라는 편견보다는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갖는 운동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싶다는 생각에 필자는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했다.

2017년 미스터광주 비키니 피트니스 1위를 시작으로 2017년 미스터코리아 비키니 피트니스 3위 등 수많은 비키니 대회에 출전해 폴댄스 운동효과를 입증했으며, 2018년 1000여명 가까이 출전해 관심을 끌었던 IFBB 올림피아 차이나에 출전해 3위에 랭킹되는 등 폴댄서만의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선보였다.

폴댄스의 매력은 대중 매체를 통해 많이 알려진 건 사실이지만, 여전히 폴댄스는 나와 거리가 먼 운동, 준비된 사람들만 하는 운동이라는 인식이 대부분이다.

폴댄스는 특별한 사람만 하는 운동이 아니다. 폴댄스를 통해 특별해 지는 삶을 느낄 수 있다. 때문에 폴댄스를 취미로 시작해 업을 바꾸는 사람들이 많다. 내 자신의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해 편견을 버리고 도전하자.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