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석 제이에스티나 대표, '반부패청렴대상' 수상

왼쪽부터 김용철 한국반부패정책학회장과 김기석 제이에스티나 대표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용철 한국반부패정책학회장과 김기석 제이에스티나 대표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제이에스티나 는 김기석 대표이사가 한국반부패정책학회 주최 2018 대한민국 반부패청렴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한국반부패정책학회는 전날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이번 시상식을 열고 김 대표가 평소 청렴한 삶을 통해 성실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헌신해 맑은 사회로 구현하는데 기여한 바가 크다고 수상 이유를 전했다. 각계각층의 추천을 통해 1차로 심사하고 선정된 이에 한해 2차로 심사를 한 다음 3차 최종의결을 거쳐서 최종 선정됐다.

제이에스티나 관계자는 "청렴문화와 더불어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는 가치 있는 수상"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국제 반부패운동 단체인 국제투명성기구가 발표한 지난해 국가별 부패인식지수(CPI)에 따르면 한국 CPI는 54점(100점 만점)으로 180개국 가운데 51위였다. 이는 아프리카 빈국 르완다(공동 48위)보다 낮은 수치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