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컴즈, 교육계 뉴스를 '쿨'하게 보여주는 "쿨이슈" 서비스 도입

교육 콘텐츠 전문 노하우와 최첨단 콘텐츠 추천 기술의 만남으로 기대감 ↑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 대표 신정훈(좌), ㈜지란지교컴즈 대표 오진연(우)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 대표 신정훈(좌), ㈜지란지교컴즈 대표 오진연(우)

원본보기 아이콘

선생님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플랫폼 "쿨이슈"

국내 최고의 교육용 메신저 “쿨메신저”의 개발사 (주)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가 교육 정보 전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 (대표 신정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주)지란지교컴즈는 “교육 전문 콘텐츠로 사회적 순기능 실천”을 목표로 하며,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 확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쿨메신저”로 매일 35만명에 달하는 전국 초·중·고교 교직원이 사용하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교직원을 위한 교육 종합 플랫폼 “쿨스쿨” 역시 활발히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쿨이슈”라는 교육 뉴스 전문 사이트를 개설해 교직원들이 꼭 알아야 할 교육 관련 뉴스와 정책, 행사, 에듀테크 소식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은 PC, 모바일, 앱 등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 체류시간을 늘리고, 호응도와 플랫폼 인지도를 높이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쿨이슈”에 제공되는 뉴스 콘텐츠는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국내 주요 30여개 언론사의 기사를 전문 큐레이터가 선별,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화 맞춤 서비스로 콘텐츠를 추천해 교직원 및 교육 업계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접속 가능한 환경에서는 누구나 이용 가능…점점 과열 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양질의 콘텐츠만 선별㈜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의 순기능을 실천하는 기업이라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가고 있으며, 교육정보 외에 개인의 성향에 맞는 컨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해줄 수 있게 됨으로써 점점 다양해지고 많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선생님들께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고 소감을 전했다.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 신정훈 대표 역시 “지란지교컴즈가 보유한 교육 콘텐츠 전문 노하우가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의 최첨단 콘텐츠 추천 기술과 만나 우리나라 교육 현장의 소통 창구로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란지교컴즈와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은 교육의 전문성에 알맞은 콘텐츠 개발과 개인 성향을 중시하는 맞춤별 접근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쿨이슈”는 현재 웹페이지 접속 가능한 환경에서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교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진우 기자 takerap@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