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18년 신입사원 입사교육 수료식

21일 오후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신입사원 수료식을 마친 후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신입사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1일 오후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신입사원 수료식을 마친 후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신입사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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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대한항공 은 21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신입사원 114명과 조원태 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신입사원 입사교육 수료식’을 가졌다.대한항공은 지난해 하반기 채용 과정을 통해 선발한 114명의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바른 인성과 업무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모토로 6주간의 입사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조 사장은 창사 50주년을 1년 앞두고 있는 대한항공의 미래를 가꾸어 나아갈 새로운 가족들이 갖추어야 할 사항들을 당부했다.

조 사장은 신입직원들에게 창의적 발상으로 변화를 주도해 주길 강조했다. 조 사장은 "대한항공은 지난 49년 동안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도전하며 많은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해 왔다"면서 "앞으로 신입직원들 또한 새로운 시각으로 기존 구성원들이 볼 수 없었던 것들을 보며 더 나은 방향을 회사에 적극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또한 "항상 직원들 모두가 대한항공의 안전책임자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안전 저해 요소를 예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심한 관찰과 배려고 고객 서비스에 임해 고객들로 하여금 대한항공의 최상의 서비스를 마음 속 깊이 간직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마지막으로 "직원들간의 배려와 존중, 소통과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며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를 함께 실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입사원들은 수료식에 앞서 지난달 5일부터 서울 본사를 비롯해 인천, 부산, 제주 등의 사업장 견학 및 현장 체험, 팀워크 증진 프로그램, 업무 역량 배양, 프로젝트 발표 등 기본 소양 교육은 물론 불우이웃과 사회에 봉사하는 인성 및 서비스 마인드 함양 교육을 받았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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