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저칼로리' 수요 급증…스타벅스 라이트시럽 15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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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최근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증가로 저당, 저칼로리 푸드와 음료에 대한 욕구가 확대되고 있다. 스타벅스 라이트 시럽 이용자도 누적 이용 150만건을 돌파했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4년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도입한 프라푸치노 라이트 시럽의 누적 이용 건수가 150만건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2014년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 2017년에는 월 평균 이용 건수가 1만건 이상 늘었다.

스타벅스는 2014년 6월 설탕 함량을 70% 줄이는 대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단맛을 내는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프라푸치노 음료 주문 시 일반 프라푸치노용 시럽 대신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택할 경우 평균적으로 25%의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저칼로리 음식인 샐러드 수요도 늘었다. 지난해 스타벅스 샐러드 판매량은 전년보다 45% 증가했다.디카페인 음료 인기도 꾸준하다.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출시 5개월만에 400만잔이 판매됐다. 주로 늦은 오후와 저녁 시간대, 휴식이 필요한 토~일요일에 더욱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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