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호암의 마지막 꿈 外

[신간안내]호암의 마지막 꿈 外 원본보기 아이콘

◆호암의 마지막 꿈=삼성전자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건 '반도체 사업'에 대한 혜안 덕이었다. 그 중심에 호암 이병철이 있다. 저자가 말하는 핵심은 기업가 정신. 급변하는 대외환경 속에서 한국 경제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미화하거나 가공하지 않고 팩트 중심으로 썼다. <유귀훈 지음/블루페가수스/1만3000원>

[신간안내]호암의 마지막 꿈 外 원본보기 아이콘

◆나는 불안해서 책을 읽는다=저자는 10년 넘게 육군본부와 육군사관학교 발전자문위원을 했다. 특히 병영 콘서트 '생동감'을 이끌며 육군 12개 사단, 1만 여명의 장병을 만났다. 그는 청춘들에게 질문을 던지면서 앞으로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살 지 고민해 보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김낙회 지음/시그니처/1만6000원>
[신간안내]호암의 마지막 꿈 外 원본보기 아이콘

◆꿈 너머 꿈을 향해 날자, 향자=여상 출신 연구원 보조에서 28년 만에 삼성전자 임원에 오른 저자가 청년들에게 '꿈을 꾸라'고 말한다. 자신 앞에 놓인 벽을 하나씩 허문 경험을 바탕에 뒀기에 허투루 들리지 않는다. 저자의 꿈꾸기는 현재진행형이다. 그는 묻는다. 꿈은 왜 중요하며 꿈 너머 꿈은 무엇일까. <양향자 지음/비타베아타/1만6000원>

[신간안내]호암의 마지막 꿈 外 원본보기 아이콘

◆몸 편하고 맘 편하게 당당히 도망가는 방법='도망가는 방법'은 '살길을 찾는 기술'이다. 저자는 25살부터 10년 동안 승강기도 쉽게 타지 못할 정도로 공황장애와 과호흡 발작 등을 경험했다. 거액의 빚을 진 뒤엔 자살 시도를 반복했다. 하지만 스스로 무엇이든 해야겠다는 의지로 심리학과 심리요법을 배우면서 극복했다. <나가시마 데루 지음/라이프맵/1만3000원>

[신간안내]호암의 마지막 꿈 外 원본보기 아이콘

◆마케팅 하지 않는 마케터=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마케팅의 종말을 예감한 저자는 지금과는 '다른 길'을 제시한다. 급변하는 시대에 마케터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검색 최적화,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상현실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등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이론과 국내외 실행 사례를 담았다. <이무신 지음/라온북/1만5000원>
[신간안내]호암의 마지막 꿈 外 원본보기 아이콘

◆규슈 역사 문화 기행=규슈의 7개 현을 모두 다루면서 그 현에서 가볼 만한 곳과 그곳에 깃든 역사적 사연, 관련된 인물, 최신 여행 루트까지 모두 소개한다. 언론계 원로인 저자는 현역에서 은퇴한 뒤 여행 전문 저널리스트로서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규슈에는 '온천'말고도 볼 게 많다. <유일상 지음/스토리존/2만원>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