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학부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강서구, 6일 ·8일 ‘2018 새내기 학부모 연수’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6일, 8일 이틀에 걸쳐 초·중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새내기 학부모 연수’를 개최한다.

구는 아이들의 새로운 학교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우선 6일에는 예비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폭 넓은 정보 제공의 시간을 갖는다.

안창원 백석중 교감을 초청해 중학교 생활에서 달라지는 점, 교과과정, 학사일정 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자세한 설명을 토대로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또,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이나 진로탐색을 위한 자유학기제가 올해부터 ‘자유학년제’로 확대 실시되는 만큼 이에 대해 별도의 시간을 확보해 변화되는 제도와 과정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예비 학부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8일에는 황혜정 신북초 교감을 초청해 우리 아이들의 처음 맞는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새내기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준다.

학교 운영과 관련한 교육일정, 수업일수 및 학부모회의 역할과 참여방법 등에 대해 오랜 교직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사례와 설명으로 예비 학부모들의 막연한 걱정을 덜어준다.

이와 함께 가정에서 올바른 아이를 키우기 위한 부모의 마음가짐과 지켜야 될 원칙 등 현명한 부모가 되는 방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초?중등 학교생활 소개의 시간에 이어 우리구의 혁신특화사업인 ‘강서혁신교육지구사업’의 취지와 내용을 소개하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학부모들의 적극적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박현구 교육지원팀장은 “우리 아이들이 새로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모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가 새내기 학부모님들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6일, 8일에 개최되는 학부모 연수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진행,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강서구청 홈페이지 공지란의 ‘2018 새내기 학부모 연수 안내’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강서구 교육청소년과(☎2600-698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