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노현송 강서구청장 “마곡지구 개발 성공 마무리”

노 구청장 민선6기 임기 1년 앞두고 마곡지구 개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력 집중하겠다며 이같이 밝혀

노현송 강서구청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민선 5기부터 6기에 이어 추진 중인 주요 역점사업들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의 미래를 책임질 마곡지구가 96%의 기반시설 공정률을 보이며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 주민들 의견을 반영해 마곡지구 개발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민선 6기 1년을 앞두고 이같이 말했다.또 ‘강서 미라클메디특구’의 의료관광 활성화와 김포공항 주변 지역 개발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늘려나갈 계획임도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시에서 4곳만 선정된 ‘노동복지센터’를 올해 개소하고 근로자 권익보호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더불어 사는 복지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여성 ·아동 ·장애인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를 먼저 챙기는 균형 잡힌 복지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사건 ·사고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는 안전도시를 조성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도 만든다”면서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푸른 생명의 도시를 만드는데 남은 임기의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