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확인 후 선택 가능한 상가…원주혁신도시 중심의 '봉우빌딩상가' 분양

-원주혁신도시 중심상권 풍부한 배후집객으로 성공적인 투자가치 눈길

봉우빌딩 상가

봉우빌딩 상가

원본보기 아이콘

자연, 첨단, 문화가 함께 융합되는 미래형 입지로 주목받는 원주혁신도시는 공공기관 이전까지 이어지며 신 주거벨트가 형성됐다. 이에 자연스럽게 대형상권이 들어서는 혁신도시로써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원주혁신도시는 지식기반 서비스 거점도시라 불리며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일원 3,597㎡면적에 조성됐다. 관광, 건강생명, 자원개발기능군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통해 지식기반 서비스, 의료, 관광이 광역연계되는 지식기반서비스 거점도시로 급부상 중이다.

실제로 오는 4월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전이 완료되면 총 13개의 공공기간 이전이 마침표를 찍는다. 이에 원주혁신도시는 수도권 신도시 이상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

현재 1만8천여명에 달하는 인구가 있고 공공기관과 함께 산학연클러스터시설, 주거, 교육, 문화, 복지레저시설 등이 형성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지역으로 재탄생 됐다. 때문에 인근 상가 등 부동산 상품은 유망 투자처로써 각광받고 있으며 그 가운데 ‘봉우빌딩’ 상가가 분양을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원주혁신도시 핵심상권이라 불리는 곳에 우뚝 솟은 봉우빌딩 상가는 인근에는 학교, 아파트, 주거단지, 관공서 등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다. 이런 핵심 위치의 중심상권으로 그 가치가 빛을 발하고 있다.

지역 내 유일하게 자리한 멀티플렉스인 메가박스 원주센트럴과 마주한 곳에 조성된 상가로써 진입이 수월해 배후집객이 많고 장시간 체류할 수 있는 ‘머무는 상가’로 최중심 상권에 있다.

그러면서 상가이용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투자자들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최적화된 설계와 MD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층간 기둥을 없앤 76%의 높은 전용률은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규모는 대지면적 800㎡, 건축연면적 3,227.46㎡에 지하 1층~지상 5층으로 건립됐다.

각 층별로 최근 이용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업종이 입점을 타진 중이다. 지하에는 노래연습장, 전문식당가(일식, 중식, 한식 등), PC방, 멀티방 등, 1층은 약국, 편의점, 프랜차이즈, 은행 등이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식당, 전문식당가, 커피숍 등이며 3층~4층에는 전문학원, 병원, 산후조리원, 피부관리실 등이 속한다. 5층은 호프, 당구장, 전문레스토랑, 치킨바, 헤어샾, 보험회사, 사무실 등이 입점 예정이다.

인근수요의 연령층은 남녀노소가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하다. 이에 가족단위, 데이트코스, 일상생활 속 이용이 가능한 다각적인 점포들이 구성될 예정이다.

최적의 조건을 두루 갖춘 봉우빌딩 상가의 또 다른 인기요인은 경쟁력이 있는 분양가다. 인근상가 대비 3.3㎡ 400~500만원 가량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이며, 임대인에게 임대료 무상 서비스지원이라는 혜택까지 주어져 초기 공실률 부담을 낮췄다.

한편, 원주시 반곡동 1924-5번지 일대에 조성된 봉우빌딩은 지난해 12월 완공됐기 때문에 실물을 먼저 확인한 후 투자가 가능해 리스크의 부담 역시 최소화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