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투자이민 ‘PTC-2차’ 프로젝트, 미 이민국 사전 승인 완료

-국민이주(주), 4월 8일 13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 개최
-‘아진 USA 5차’,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II)’, ‘뉴욕시 와이파이 인프라2’ 프로젝트 소개

미국투자이민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II)’ 프로젝트의 사전승인이 지난 3월 23일자로 완료됐다.

미국투자이민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II)’ 프로젝트의 사전승인이 지난 3월 23일자로 완료됐다.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투자이민(EB-5) 전문회사 국민이주(주)는 미 이민국(USCIS)이 지난 3월 23일,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II)’ 프로젝트의 사전승인서(exemplar)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II)’ 프로젝트의 투자를 관리하는 델라웨어밸리리저널센터(DVRC)는 2015년 9월 미 이민국에 사전승인서를 제출, 약 1년 6개월 만에 승인을 받았다. 사전승인서(exemplar)는 투자이민 프로젝트가 사업계획, 경제 효과, 자금 구조 등이 다른 프로젝트의 모범이 된다고 판단되면 미 이민국이 승인해주는 문서다.

미국투자이민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려면 투자자는 투자 후 미 이민국에 이민청원서(I-526)를 제출한다. 이민청원서의 내용은 크게 ‘프로젝트 정보’와 ‘투자금 출처’로 나뉘는데 사전승인을 받은 프로젝트의 경우 ‘프로젝트 정보’ 검토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II)’ 프로젝트는 미 펜실베이니아 유료 고속도로를 확장하는 프로젝트로 2015년 공사를 시작, 2022년 완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 개발사인 펜실베이니아 유료 고속도로 위원회(PTC)는 1937년에 설립된 펜실베이니아 주정부 기관으로 총 사업자금의 54%를 조달하고 있다.

앞서 이전 프로젝트인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Ⅰ)’는 2015년에 400명의 투자자를 10개월 만에 모집 마감한 바 있다.

국민이주(주)는 오는 4월 8일 13시, 13일 19시에 사전 승인 완료된 프로젝트 3가지를 집중 설명하는 ‘안전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전승인받은 ‘아진 USA 5차’,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PTCII)’, ‘뉴욕시 와이파이 인프라2’ 프로젝트 등을 집중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4월 28일 간접투자이민 연장시안 이후 이민법 개정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김민경 외국변호사(미국), 남승엽 금융전문가, 이채길 미연방세무사가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박진우 기자 takerap@ais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