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삼성전자와 손잡고 동남아 시장 공략

SK플래닛, 동남아 11번가서 삼성전자 디지털 제품 온라인 판매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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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SK플래닛은 삼성전자와 함께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SK플래닛과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은 이날 싱가포르에 위치한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 사무실에서 ‘동남아 지역 E커머스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태국의11번가에서 삼성전자 디지털 제품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현지 온라인 유통 채널 11번가를 확보하고, 11번가는 제품 판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을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동남아 각 국가별 11번가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해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단독 상품, 선 판매, 가격 할인 등 마케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빠른 배송 및 무료 설치 등의 전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K플래닛은 2013년 터키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동남아 3개국에 오픈마켓을 오픈했다. 지난해 태국을 제외한 해외 3개국의 11번가 총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2.5%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이한상 SK플래닛 미래전략단장은 “국내에서 11번가와 삼성전자가 효율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창출한 성공 스토리를 해외 사업장에도 전수할 수 있는 전략적인 협력이 이뤄졌다”며 “앞으로 각 동남아 국가에서 11번가 판매 채널을 고도화 하고 국내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남아 국가에서도 새로운 사업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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