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17 공동체 활성화 사업 주민 통합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14일 오후 2시 구청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2017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을 위한 주민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통합설명회에서는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과 추진 일정, 분야, 참여 방법 등을 안내하고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동·소통, 따뜻하고 건강한 공동체 형성에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특히 올해 구가 추진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마을사업을 소개하고 각 공동체 특성에 맞는 대표적인 공동체활성화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공동육아 활성화 지원 ▲독서동아리 지원공모 ▲작은도서관 운영 지원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환경보전 실천 ▲옥상텃밭 조성 ▲주민참여지원 ▲마을만들기 공모 ▲마을만들기 특화공모 ▲장위도시재생지역 주민제안 공모사업 등 총 8개 부서에서 10개 사업을 자세히 설명,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세부 내용을 담고 있는 자료집을 배부, 이해를 돕는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공동체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공유하고 시행착오 없이 시도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2017 성북구 공동체활성화 사업 통합설명회’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와 성북구청 마을사회적경제과(☎2241- 2213~4)로 자세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