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워치2 공개 임박…"스마트폰 없이도 구동"

화웨이 워치2 예상 디자인 (사진=벤처비트 캡쳐)

화웨이 워치2 예상 디자인 (사진=벤처비트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화웨이의 '화웨이 워치2' 공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IT전문매체 벤처비트에 따르면 화웨이는 2월 중 화웨이 워치 2세대를 공개한다. 벤처비트는 "화웨이는 다음 달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화웨이 워치 2를 공개하고 싶어하나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고 보도했다.

화웨이 워치2가 오리지널 버전인 화웨이 워치1과 가장 다른 점은 바로 '셀룰러 연결'이다. SIM 카드가 내장된 버전은 와이파이 연결이나 스마트폰 연동 없이도 데이터 연결과 자체적 구동이 가능하다. 이렇게 되면 워치만으로도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게 된다.

화웨이 워치2의 외관은 오리지널 버전보다 조금 더 '스포티'하게 변한다. 42mm 원형 워치에 1.4인치 디스플레이와 가죽 혹은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의 최신 스마트 워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웨어 2.0이 탑재될 전망이다.

한편 LG전자는 MWC2017에서 구글과 함께 개발한 LG워치 스포츠와 LG워치 스타일을 공개한다. 이 제품들 역시 안드로이드 웨어 2.0이 적용됐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