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서 판매ㆍ심사…총 24개 기관ㆍ단체ㆍ법인 선정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왼쪽에서 7번째)가 주최 및 후원기관 대표들과 함께 시상식 개막행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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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베이코리아는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지난 11월부터 3주간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된 지역별 우수 농수특산물,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6차산업 인증농가 등 총 138개 기관ㆍ단체ㆍ법인의 상품 심사를 걸쳐 선정했다. 올해는 참가단체의 공적조서를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심사를 진행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부문별로 대상(6곳), 우수상(8곳), 특별상(10곳) 총 24곳의 수상 기관ㆍ단체ㆍ법인을 선정하고, 후원금 및 지원금으로 총 78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대상은 ▲지역활성화 부문 ‘충청남도’ㆍ‘창녕군’ ▲농식품 부문 ‘충청북도’ㆍ‘부여군’ ▲해양수산 부문 ‘보성군’ㆍ‘서천군’ 총 6개 지자체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지역활성화 부문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ㆍ‘부산광역시’ ▲농식품 부문 ‘해남군’ㆍ‘제주경제통상진흥원’ㆍ‘함평군’ㆍ‘청주시’ ▲관광 부문 ‘서산시’ㆍ‘옥천군’이 선정됐다. 특별상으로는 ▲사회적기업 부문 ‘사임당푸드’ㆍ‘지구마을’ ▲마을기업 부문 ‘포항 노다지마을’ㆍ‘양평 에버그린에버블루협동조합’ ▲중소기업 부문 ‘풍경있는여행’ㆍ‘유디플러스’ ▲농식품 부문 ‘남선GTL’ㆍ‘가야촌’ ▲수산물 부문 ‘상상이상’ㆍ‘해오름’ 총 10곳이다.
대상을 수상한 충청남도는 관광, 농특산물 유통, 사회적경제 분야의 통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정책을 높게 평가 받았다. 창녕군은 지역브랜드 ‘우포누리’ 아래 농가 일자리 창출 등 자생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충북 ‘청풍명월장터’를 통한 농특산물의 온라인 마케팅 정책 수립, 부여군은 공동브랜드 ‘굿뜨래’ 상품에 대한 통합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성군은 수산물, 농산물 등 온라인 판매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 서천군은 지역 체험형 ‘시티투어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연간 약 1만명을 모객한 점을 인정 받았다.
e-마케팅 페어는 지역 우수상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와 행정자치부가 함께 주최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다.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aT유통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지역진흥재단 등 8개 기관이 후원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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