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아토피, 플라즈마로 원인 잡는다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국내 아토피 피부염 환자는 12세 미만이 50%에 달하는 비율을 차지한다. 하지만 최근 들어 2~30대 이상의 젊은 층에서도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 이처럼 성인아토피 환자가 급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토피는 복합적인 원인이 작용하여 발병하는 피부질환 중 하나로 아직까지 그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따라서 학업과 취업 준비, 업무상의 과로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은 2~30대의 경우는 부족한 수면시간,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면역력과 체력이 떨어지면서 아토피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그렇다면 성인아토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취업 준비, 직장 생활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으며, 적당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은 필수다. 또한,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습관은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몸 안의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에도 불구하고 성인아토피가 괴로운 이유는 밤낮으로 쉴새없이 가렵고 건조한 피부 때문이다.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과 연고를 통해 아토피 치료를 하는데 전념해야 하지만, 몸에 이미 환부를 긁어 생긴 상처나 흉이 있다면 회복이 더디어 원래의 피부 상태로 회복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아토피 증상 중 하나인 피부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슈퍼박테리아 살균물질에 대한 연구결과가 밝혀져 성인아토피 환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균은 황색포도상구균으로 정상인의 피부에서 10% 미만으로 발견되는 반면, 아토피 피부염의 환자에서는 80% 이상 발견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아토피치료에 사용되는 항생제나 스테로이드에는 내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황색포도상구균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물질은 바로 플라스마다. 이는 물리적, 화학적 작용을 동시에 일으켜 내는 살균 효과로 현재 여드름, 흉터, 기미 및 주근깨, 화상 치료 등 에서 널리 사용 중이다.

이러한 플라스마 기술을 활용하여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 가능한 플라스마 피부미용기기도 출시되었는데 프라바이오에서 출시한 ‘플라베네(PLABENE)’가 바로 그것.

이 제품은 플라스마 이온이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 공급에 도와 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 각질ㆍ자극ㆍ피지에 의한 트러블 케어 등 각종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플라베네는 세안 후 고민되는 피부 부위를 중심으로 5~10분 정도 피부 가까이 대고 문질러주면 되는데 이때 피부 타입에 따라 1단 또는 2단으로 단계를 설정해주면 된다.

한편, 첨단 플라즈마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플라베네는 아토피안심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2주 사용 후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플라즈마

플라즈마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