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로 해결하는 육아휴직 고민…서울시 ‘직장맘 톡톡’ 런칭

직장맘톡톡 프로그램 배너(제공=서울시)

직장맘톡톡 프로그램 배너(제공=서울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서울시가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들의 고충해결을 위한 전문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한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는 엄마들을 위한 모바일 방송국 ‘맘스라디오’를 통해 직장맘 전문 팟캐스트 방송 ‘직장맘 톡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팟캐스트 직장맘 톡톡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필요한 노동법률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활용법을 알려주는 ‘직장맘 노동법률 톡톡’과, 육아와 직장 생활을 병행하는 여성들의 사연을 다루는 ‘직장맘 다이어리’로 구성된다. 실제 직장맘이기도 한 센터의 상근 공인노무사들이 직접 진행해 전문성과 공감도를 높였다.

지난 9일 첫 방송에서는 ‘임신 기간 중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노동법률 정보와 이제 막 임신한 직장맘들의 사연이 방송됐다.

직장맘 톡톡은 매주 수요일에 업데이트되며, 지난 방송도 맘스라디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언제든지 다시 들을 수 있다. 앞으로 직장맘들이 직접 자신의 사연을 올려 직장맘 다이어리에 참여하도록 청취자 게시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와 맘스라디오는 이 팟캐스트 방송을 계기로 ‘직장맘 지원사업 및 일·가정 양립 사회환경 조성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지난 7일 체결했다.

민대숙 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센터장은 “팟캐스트 방송은 더 많은 직장맘들이 정확한 노동법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며 “센터에게도 직장맘들과 폭넓게 만나 생생한 이야기들을 듣고 활동에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