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가을강좌 수강생 오는 30일까지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가 선선한 가을바람을 기다리게 하는 요즘 영등포구가 가을과 어울리는 인문·예술학 강좌를 발 빠르게 준비해 눈길을 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행복충전소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가을 강좌를 개설, 16일부터 30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학기별(봄,여름,가을,겨울)로 운영하고 있는 ‘영등포마루 아카데미’는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문·예술학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 매 강의마다 주민들의 높은 호응이 돋보이는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특히 일회성 강좌가 아닌 주제가 연속된 강의 형태로 운영해 인문학과 예술 분야의 심도 있는 이해를 돕고 있다.
이번 가을강좌의 인문학 분야는 3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성균관대 박정하 교수가 강사로 나서 ‘문화, 철학으로 보기’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현대문화의 토대 ▲대중문화와 정치 ▲문화와 세계화 등의 테마 등으로 총 6강에 걸쳐 진행한다.예술 분야는 경희대 건축과 김일현 교수가 ‘건축, 예술과 사회 사이에서’라는 강의 주제로 주민들을 만난다.
9월2일 '동굴에서 집으로' 테마부터 10월14일 '현대와 동시대의 건축'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주 금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두 강의 모두 영등포구 제 1평생학습센터(문래정보문화도서관 5층)에서 진행되며, 영등포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신청은 전화(☎2670-4166) 또는 인터넷(http://lll.ydp.go.kr)을 통해 하면 되며, 강좌별 선착순 70명을 모집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가을은 선선한 날씨 덕에 배움과 학습의 욕구가 자연스럽게 커지는 시기”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