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금호타이어 CJ 슈퍼레이스 2차전";$txt="5일 중국 주하이에서 열린 'CJ 슈퍼레이스' 2차전에서 금호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1위부터 3위까지 휩쓸었다. 사진은 결승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대회 참가 차량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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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금호타이어는 지난 5일 중국 주하이에서 열린 '2016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CJ 슈퍼레이스)' 2차전 SK ZIC6000 클래스에서 금호타이어 장착 차량이 1~3위를 모두 석권했다고 밝혔다. 이날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 '엑스타 S700(드라이)'을 장착한 김동은 선수(팀 코리아 익스프레스)가 4.3㎞의 서킷 22바퀴를 43분 5초 605로 들어서며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으며 2위, 3위 또한 금호타이어를 장착한 이데유지 선수(엑스타 레이싱)와 정의철 선수(엑스타 레이싱)가 함께 포디움에 올랐다. 급작스런 우천으로 웨트 타이어를 사용했던 4일 예선에서도 금호타이어 장착 팀들이 모두 1~3위를 선점했고 날이 갠 결승전에서 드라이용 금호타이어를 장착한 두 팀이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금호타이어 레이싱 타이어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금호타이어가 우승을 차지한 SK ZIC6000 클래스는 국내 경주차량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와 파워(6200㏄, 436마력)를 가진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경주 대회다. 올해부터 스톡카 외관이 캐딜락 ATS-V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경기 결과를 통해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금호타이어를 장착한 팀 코리아 익스프레스와 엑스타 레이싱이 선두권에 나란히 올라섰다. 엑스타 레이싱 팀은 창단 2년만에 2015 CJ 슈퍼레이스 팀 종합 1위로 시즌 종합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 또한 우승을 향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대회에서 금호타이어 장착 차량이 우승을 포함, 상위권을 모두 차지하며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레이싱 타이어에 대한 노하우로 좋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중국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CTCC(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와 함께 개최돼 폭우 속에서도 수많은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이 경기장을 찾았다. CTCC는 중국 공영채널인 CCTV를 통해 매 경기마다 중국 전역에 생중계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로, 2013년부터 금호타이어를 대회 공식타이어로 지정해 대회에 참가하는 전 차량이 금호타이어를 장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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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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