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스마트픽 판매 1위 제품은?"

스니커즈·운동화 등 신발 카테고리 '인기'
"롯데닷컴 스마트픽 판매 1위 제품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나들이 시즌을 맞아 스마트픽을 통해 가장 잘 팔린 제품 1위에 스니커즈가 올랐다.

23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본격적인 나들이 철인 5월(5월1~21일) ‘스마트픽’을 통해 가장 많이 팔려나간 아이템에 ‘스니커즈’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남녀공용 샌들, 운동화가 뒤를 이었다. 신발은 선물하기 좋고, 발에 맞는 사이즈로 현장 교환이 가능한 점이 인기를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스마트픽이란 롯데닷컴에서 상품을 온라인 주문한 후 주문 시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롯데만의 대표적인 옴니채널 서비스다. 현재 롯데닷컴에서는 전국 34개 지점의 롯데백화점 매장과 연계되어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지예 롯데닷컴 백화점 잡화팀 상품기획자(MD)는 “꼭 연인 사이에서만 커플슈즈가 유행하는 것이 아니다"며 "야외활동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자녀와의 커플룩, 패밀리룩을 위해 동일한 디자인의 슈즈를 사이즈 별로 구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은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스마트픽 나들이 코디 픽미 픽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슈즈뿐만 아니라 패션의류, 레저의류, 건강기능식품도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픽을 통해 주문 뒤 3시간 이내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으며(오후 4시전 주문까지), 온라인에서 제품을 결제한 후 SMS로 교환권을 발송하는 ‘선물하기’ 기능도 있다. 오는 31일까지 스마트픽 전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L.포인트 5000점, 50만원 이상 구매 시 L.포인트 5만점을 적립해준다. 본 행사장에서 상품을 구입할 경우 식품 카테고리는 5만원 이상 L.포인트 2000점, 다른 상품 군은 10만원 이상 L.포인트 5000점, 20만원 이상 1만 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오프라인 혜택도 마련했다. 스마트픽 상품 수령 후 해당 백화점에서 식품 상품을 1만원 이상 추가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을, 패션·의류 상품을 10만원 이상 추가 구매 시 1만원 할인권을 픽업데스크 및 사은 행사장에서 증정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