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증권, 크라우드펀딩사 와디즈와 '가치플러스' 이벤트

동부증권, 크라우드펀딩사 와디즈와 '가치플러스' 이벤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동부증권(대표이사 사장 고원종)은 투자중개 플랫폼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신규 고객에게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가치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선 동부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와디즈의 배정증권계좌로 등록한 신규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2만원을 지급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동부증권 모바일지점' 어플리케이션이나 동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하고 와디즈의 홈페이지에서 해당 계좌를 배정증권계좌로 등록하면 된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란 자금수요자가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고 주식, 채권 등 증권을 발행하는 것으로, 금융위원회가 등록승인한 중개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는 등록승인을 받은 중개업체 중 하나로 지난 2015년 창조경제 대상 장관상을 수상한 신혜성 대표가 회사를 이끌고 있다.

동부증권 관계자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공식 출범한 지 두 달을 넘긴 신생시장"이라며 "중소기업특화 금융투자회사로서 발돋움하려는 동부증권은 투자 참여 고객저변을 늘려 장기적인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가치플러스'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