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쇼핑을 다 담다' 캠페인…다양성 강화 나선다

TV CF 모델 설현 효과도 기대

G마켓, '쇼핑을 다 담다' 캠페인…다양성 강화 나선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오픈마켓 G마켓이 '백화점은 물론 브랜드샵 마트까지 쇼핑을 다 담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인기 가수인 AOA의 설현을 모델로 앞세워 총 28편의 TV 광고를 제작, 마케팅도 강화한다.

'쇼핑을 다 담다'는 백화점, 마트 등 다른 유통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춘 오픈마켓의 차별성을 내세운 캠페인이다. 다른 유통채널과의 결합으로 상품, 브랜드, 가격의 다양성을 확보해 고객에게 원스톱 쇼핑을 가능케하고, 파트너사는 G마켓을 통해 고객접점을 늘려 매출확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실제 G마켓에는 신세계, 롯데, 현대 등 주요 백화점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할인점까지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제휴입점을 통해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G마켓의 제휴 업체 수는 현재 40여 개에 달한다. 패션, 식품, 디지털 분야의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최근에는 대리주부, 영구크린 같은 O2O 서비스까지 입점하면서 파트너사 범위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브랜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TV CF도 선보인다. 이번 CF는 메인 모델 설현이 등장해 G마켓을 통해 뷰티, 패션, 식품, 여행 등 다양한 상품을 쇼핑하고, 이를 일상 속에서 즐기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TV CF로는 이례적으로 총 28편을 제작했다. 새 TV CF는 이달 28일부터 공중파를 비롯한 케이블, 유튜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약 한 달간의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부터 시작되는 첫 주에는 패션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15% 할인과 첫 구매고객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2주차(4월4~10일)에는 인기 디지털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금액에 따라 3만원, 5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3주차(4월11~17일)에는 마트 상품 할인쿠폰 증정 행사를, 4주차(4월18~24일)에는 리빙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