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희 설빙 대표의 자신감…디저트 강국 일본 진출

일본 엠포리오사 스즈키 이치로 대표(왼쪽)와 설빙 정선희 대표(오른쪽)

일본 엠포리오사 스즈키 이치로 대표(왼쪽)와 설빙 정선희 대표(오른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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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저트 문화가 발달한 일본에 마스터프랜차이즈 MOU 체결
올해 5월 하라주쿠 1호점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100개 매장 확대 계획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설빙이 디저트 강국 일본과 마스터프랜차이즈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일본은 프랑스와 함께 디저트 시장의 성지라 불리우며, 기 진출했던 브랜드들이 실패를 거듭해와 넘보기 어려운 시장으로 여겨져 그 의미가 남다르다.17일 송파구에 위치한 설빙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정선희 설빙 대표와 스즈키 이치로 일본 엠포리오사 대표 및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일본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식의 내용에는 올해 내 도쿄 도내 3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2018년까지 약 100개 매장을 확대·운영한다는 계획이 포함돼 있다.

설빙과 MOU를 맺은 엠포리오사는 일본 내 해외 유명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온 기업으로 2014년에는 스페인 및 유럽 각국에 인테리어 소품 멀티샵인 무이무쵸를 론칭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낸 바 있다. 이러한 엠포리오사의 노하우를 토대로 설빙은 디저트 강국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빙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태국 등 해외진출이 매우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설빙의 해외시장 개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자연을 담은 건강한 식재료로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퀄리티 높은 설빙의 맛이 일본 디저트 시장의 높은 벽을 허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5월 개점하는 일본 1호점은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할 예정이다.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로 꼽히는 하라주쿠는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소로, 젊은 층이 주도하는 디저트 시장에서 성공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을 중요한 시장으로 보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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