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 최저가 전쟁 동참한다…"전담팀이 매일 가격조정"

4월 8일까지 4주 동안 2539 고객 인기 생필품 최저가 판매
전 상품 무료배송, 5% 캐시백 혜택 추가 제공

G9, 최저가 전쟁 동참한다…"전담팀이 매일 가격조정"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마켓이 운영하는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가 유통업계의 '최저가 전쟁'에 도전한다. 생필품류를 중심으로 제품을 선정하고, 전담팀이 매일 가격을 조정할 예정이다.

G9는 4월8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최저가 도전 프로젝트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상 상품군은 기저귀 분유 등 가격대에 민감한 생필품류로, 주 타깃층인 25~39세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상품을 선별했다. G9가 최근 전 상품 무료배송을 선언한데다, 최저가 도전상품을 대상으로 G9캐시 적립 혜택(구매 금액의 5%)을 주는 것을 감안하면 혜택은 더욱 커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 1주차 '유아용품·제지'를 시작으로 매주 상품군을 달리해 총 150여개 품목의 가격경쟁에 나설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따라 기저귀, 분유, 물티슈, 화장지 등 6가지 1차 상품군을 최저가에 판매한다. 상품가격은 최저가 변동에 따라 전담인력이 매일 조정할 예정이다. 14일 9시 기준 가격으로 '보솜이 천연코튼 밴드형 대형'(168매)은 캐시백 적용가 3만5055원, 1매당 208.7원에 판매된다. '남양 임페리얼 XO 3·4단계'(800g*3캔)도 캐시백 적용 기준으로 5만1205원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 '바디피트 쏘피 한결 울트라날개 중형'(56매)도 캐시백 적용 시 최저가 83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최저가 도전 프로젝트는 '믿을 수 있는 가격 하나만 제시하겠다'고 선언한 G9의 개편 취지에 맞춰 기획됐다. 할인율, 배송비, 옵션가 없이 G9에서 구매 시 보이는 가격을 그대로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매출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캠페인 광고를 오픈한 3월 첫주(2월28일~3월5일) 기준 전주 대비 전체 매출은 79% 증가했다. 모바일앱 다운로드수는 3배(200%) 급증했고, 구매자수도 2배 이상(117%) 늘었다.김정남 G9 대표는 "상당수 쇼핑몰이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해야 배송비가 무료인 점을 감안하면, G9의 전 상품 무료배송은 고객 편의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