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16일 SKT-CJ헬로비전 M&A 세미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윤석민 서울대 교수)는 16 오후 1시30분에 전국은행연합회 2층 국제회의실에서 '글로벌 융합 환경 하에서의 방송통신 산업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선규 명지대 교수의 사회로 1부 '융합 및 글로벌화에 따른 방송통신 환경 변화'와 2부 'M&A와 방송통신 시장의 경쟁'을 주제로 나누어 진행된다.1부에서는 정윤식 강원대 교수가 '산업간 융합과 글로벌화 트렌드에서 방송통신 산업 발전방향'을, 주정민 전남대 교수가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콘텐츠 경쟁력과 이용자 복지'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2부에서는 이영주 서울과기대 교수가 'M&A와 방송시장의 경쟁'을, 권남훈 건국대 교수가 'M&A와 통신시장의 경쟁'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1부 토론에는 강재원 동국대 교수, 이문행 수원대 교수, 전범수 한양대 교수가 패널로 참가하며, 2부 토론에는 윤충한 한양대 교수, 이수일 KDI 소장, 홍대식 서강대 교수가 참가한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는 "최근 방송통신의 융합 및 글로벌화 경향이 급속히 진행됨에 따라 방송통신 시장과 산업의 발전방향, 콘텐츠 경쟁력 및 이용자 복지와 같은 이슈에 대한 새로운 진단이 요구되고 있다"며 "특히 최근 추진되고 있는 방송통신 사업자간 인수합병(M&A)이 방송 및 통신시장의 경쟁상태 및 공공적 정책 목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에 대한 엄밀한 학술적 분석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세미나 개최의 배경을 설명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