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게임전문 거래 사이트 아이템베이는 지난달 30일 서울 KBS 본관 아트홀에서 진행된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지난 1년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게 주는 상이다. 아이템베이는 지역사회 공헌도, 파급효과, 지속성 부문에서 인정을 받아 2011년과 2014년도에 이어 올해도 수상했다.
아이템베이는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창립 이후로 꾸준하게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아동, 지역 사회 취약계층,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인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내 봉사활동 동아리 '희망나눔 봉사단'을 비롯 여러 임직원들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최용현 대표이사는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꾸준히 사회 공헌을 해온 것이 수상을 하는 데 일조하지 않았나 싶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적극적으로 후원해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