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 DB 는 2012년에 이어 2회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은 서비스분야 기업의 서비스수준과 개선성과를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에 대해 정부가 서비스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을 통해 기업에게 수여한다. ㈜동부는 2012년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 국제 품질 표준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대고객 IT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리 표준인 ITSM/ISO20000 체계 운영과 더불어 CS(고객서비스)전략을 수립하기도 했다.

㈜동부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회사 전반의 제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며 "특히 지난해 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구조 재편을 추진했던 와중에도 서비스 수준 관리 및 개선 수행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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