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아이폰6S 3D 터치 기능 지원


페이스북 3D 터치 메뉴(이미지출처:나인투파이브맥)

페이스북 3D 터치 메뉴(이미지출처:나인투파이브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페이스북의 모바일 앱이 애플 아이폰 최신 기종에서 추가된 3D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12일(현지시간) 애플의 소식을 주로 전하는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3D터치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에 추가된 3D터치는 스마트폰 화면을 누르는 강도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3D터치는 홈 화면에서 앱을 꾹 눌러 특정 메뉴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퀵 액션'과 콘텐츠를 열지 않고 팝업창으로 미리 본 후에 열 수 있는 '픽앤팝'으로 나눌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스북 홈 화면을 세게 누르면 퀵 액션 메뉴가 실행된다. 사용자는 새로운 게시물을 작성할 것인지 사진이나 비디오를 촬영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다.첫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의 위치를 표시하는 등 페이스북 상태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다른 두가지 기능을 선택하면 비디오나 사진을 신속히 찍거나 촬영한 사진이나 비디오를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퀵액션은 원래 4가지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은 한가지 메뉴를 더 추가할 가능성도 있다.

앱스토어에서 최근 페이스북 앱을 다운로드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 소유한 인스타그램은 퀵액션과 픽앤팝 등 3D 터치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페이스북메신저는 또한 애플워치를 위한 워치OS2앱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또한 '좋아요' 이외에 다른 감정을 표시할 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생일 축하'를 표현할 수 있는 방식을 테스트하고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