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으로 기후변화대응책 찾는다

STEPI, 제391회 과학기술정책포럼 개최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송종국)은 10월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IPCC(기후변화정부간협의체)의 AR5(5차 평가보고서):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제391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와 기후변동성이 우리 일상에 미치는 영향력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기후변화에 대한 전 지구적 연구결과(IPCC의 AR5)를 살펴보고 기후변화의 과학적 연구와 글로벌 공동대응인 신 기후체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이다. 송종국 STEPI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번 포럼에서는 권원태 국립기상과학원 연구위원(기후변화학회장)이 발제를 맡아 지난 해 발간된 'IPCC 5차 평가 보고서(AR5)'의 주요 내용과 시사점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신 기후체제에 적합한 정책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에는 이명진 STEPI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이승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부연구위원, 예상욱 한양대 교수, 이우성 STEPI 글로벌정책연구센터장의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STEPI 홈페이지(www.step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