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14일 임시공휴일 발표’로 여행상품 판매 최대 11배 급증

임시공휴일 확정된 4일, 지역별 국내여행 상품 판매 최대 7배 증가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14일 임시공휴일 발표가 있었던 지난 4일, 온라인몰에서 여행 상품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G마켓은 지난 4일 하루 동안 국내외 전체 여행상품 판매량은 작년 같은 요일(2014년 8월5일) 대비 2배 이상(16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여행 상품 판매는 작년 대비 3배 이상(255%) 증가했다. 전날인 3일과 비교하면 14% 늘었다. 지역별로는 전라도 여행 상품이 전년 대비 7배 이상(650%) 크게 늘었고, 경상도의 경우 5배 이상(467%) 증가했다. 전일 대비해서는 각각 10배 이상(900%), 3배 이상(240%) 증가했다. 각 여행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험, 관광지 할인권은 전년 대비 6배 이상(511%) 늘었다.

제주여행 상품은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3배 이상(248%) 판매가 증가했고, 전일 대비 12% 늘었다. 제주도 관련 항공, 숙박, 렌터카 패키지 상품의 경우 전년 대비 11배(1000%) 크게 늘었다. 이외에도 서울, 경기 등 가까운 근교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 상품들도 판매가 급증했다. 같은 기간 수상 레저, 래프팅 등 수상 스포츠 관련 상품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917%) 판매가 증가했다. 놀이공원 입장권 판매는 2배 이상(173%), 워터파크 및 스파 이용권도 2배 이상(154%) 늘어났다.

가까운 해외여행 상품 판매도 깜짝 증가했다. G마켓에서는 4일 하루 동안 해외 땡처리 항공권 판매가 전년 대비 5배 이상(420%) 급증했다. 같은 기간 일본 에어텔 상품의 경우 4배(300%), 홍콩, 싱가폴, 대만 상품 판매는 전체적으로 2배(100%) 늘었다. 일본 호텔 숙박권 판매는 2배 이상(188%) 증가했고, 홍콩, 마카오, 중국, 대만 등 중화권 국가의 호텔 숙박권 판매는 6배(500%) 증가했다.

이에 G마켓은 오는 30일까지 ‘워터파크 전격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워터파크 입장권, 숙박권, 놀이공원, 제주여행 등 국내여행 상품을 최대 64% 할인해 판매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해외여행 슈퍼 세일’에서는 항공권, 숙박권, 패스 및 입장권 등 다양한 국가의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33%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