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국내 기반의 키워드 검색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네오브이(대표 김수현)에서 이스트소프트사의 자회사인 모바일 앱 개발사인 ㈜이스트몹(대표 오윤식)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모바일 키보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최근 밝혔다.
네오브이는 현재 검색광고 플랫폼인 네오클릭 (www.neoclick.co.kr) 을 다양한 제휴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이스트몹은 '다이나믹 키보드' 기술을 기반으로한 기계 학습 기술과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키보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이번 제휴로 네오브이는 휴대폰 키보드에 특화된 콘텐츠 및 광고 분석 솔루션을 통해 맞춤 정보를 제공하며, 이스트몹은 모바일 유저에게 더욱 편리한 부가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네오브이의 김수현 대표는 이스트몹이 보유한 특화된 유저 기반의 기능과 네오브이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 특허 및 검색광고 플랫폼, 분석 솔루션, 빅데이터가 만나, 유저에게 가장 손쉽게 원하는 맞춤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보드 앱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스트몹의 ' 다이나믹 키보드 '는 현재 안드로이드폰 전용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