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 속 콘텐츠 큐레이션 '이슈UP' 서비스 개편

네이트 '이슈UP' 모바일·PC UI 통일, CMS 일원화
기존 19개 콘텐츠 분류 카테고리 최대 127개로 늘려

SK컴즈, 네이트 속 콘텐츠 큐레이션 '이슈UP' 서비스 개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가 포털서비스 네이트의 콘텐츠 큐레이션 섹션 '이슈UP'을 개편했다.

SK컴즈 는 11일 생활 콘텐츠 큐레이션(Curation) 서비스 '이슈UP'의 PC와 모바일 UI를 통일하고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일원화했다고 11일 밝혔다. CMS는 사용자가 글, 사진 등의 콘텐츠를 작성·편집할 수 있게 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이슈UP'은 이슈가 되는 키워드 중 우수 콘텐츠를 엄선해 ▲여행/맛집 ▲푸드 ▲노하우 ▲뷰티 ▲자동차·캠핑 ▲문화 등으로 나눠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페이지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슈UP의 기존 19개 카테고리를 최대 127개로 늘렸다. 기존 카테고리에서 분류 기준을 세분화했다. 예를 들면 '푸드' 카테고리에서 '호텔 음식'과 '구내식당' 등 세분화 된 콘텐츠를 묶어서 볼 수 있다.

또한 PC와 모바일의 이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간결한 디자인으로 바꿔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김경옥 네이트 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에서는 콘텐츠간의 연결 개념을 추가해 키워드 열람 범위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개인별 관심사에 맞출 수 있는 재미있는 볼거리를 강화하여 네이트만의 차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