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70회‘구강보건의 날’행사

[아시아경제 노해섭 ]순천시보건소는 오는 5일 제70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문화건강센터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위생관리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한다.

“즐거운 칫솔질 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칫솔질이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한 기본임을 알리고, 순천시 치과의사회 후원으로 각종 구강위생용품전시 및 배부(치약, 칫솔, 치간치솔, 치실, 틀니세정제, 불소용액)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또한 구강보건이동진료차량에서는 무료로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도포와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칫솔질교육 및 불소용액 양치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순천시 치과의사회 회원과, MBC아카데미 뷰티스쿨에서 페이스페인팅, 손맛사지 네일아트 등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금연, 정신건강, 질병예방 상담 등 보건홍보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구강보건유공자 6명과,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40명의 건치아동을 선발하여 시장 상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 " ‘구강보건의 날’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올바른 치아관리 등 습관형성과 치아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구강검진 및 상담과 불소도포, 각종 구강위생용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 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기타 자세한 문의는 순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 749-6921)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