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J&요니P를 제2의 오브제ㆍ오즈세컨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SK네트웍스가 유럽감성의 독창적인 컬렉션으로 국내에서 가장 주목 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스티브J&요니P’ 와 세컨드 브랜드인 데님 레이블 ‘SJYP’ 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스티브J&요니P는 2006년 런던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매 시즌마다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컬렉션을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하이엔드 디자이너 레이블이다. SJYP는 스티브요니의 뉴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데님 레이블로서 데님은 곧 청바지라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상상력을 자극하게 하는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하는 세컨 브랜드다. SK네트웍스는 빠른 시간 내에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이번 인수를 결정했으며, 오브제 인수 이후 불과 5년 만에 중소 규모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변화시킨 경험과 성공 스토리가 이번 인수의 바탕이 됐다. SK네트웍스는 한국 패션의 글로벌화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투자처를 물색하던 중 스티브J&요니P에서 그 가능성을 발견해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SK네트웍스는 디자이너 브랜드 인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핵심 가치 및 연속성 유지를 최우선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또한 정혁서, 배승연 디자이너와 함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국 디자이너의 자질과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