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검색엔진 개발사인 코난테크놀로지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이용자에게 개인용 통합검색 서비스를 6개월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사의 개인용 통합검색 서비스인 ‘코난링크’가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갤럭시 기프트 패키지에 포함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프트 패키지는 갤럭시S6를 비롯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이다. 국가별 소비자 취향에 맞춰 인기있는 앱으로 구성돼 있다.
갤럭시 기프트 패키지 사용자는 코난링크 프리미엄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코난링크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사용자가 지하철은 물론 해외에서도 회사 컴퓨터에 있는 파일 또는 아웃룩 메일을 1초 내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파일이나 메일을 다른 사람에게도 보낼 수 있다.박정선 코난링크 사업팀장은 “많은 사람들이 회사나 일상 생활에서 PC, Mac, 스마트폰 등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갖추고 각종 클라우드를 사용함에 따라 정작 필요한 자료를 찾는데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사용자의 여러 디바이스에 있는 파일이나 메일을 한번에 검색해주는 서비스는 코난링크가 최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갤럭시S6나 갤럭시S6 엣지에서 코난링크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은 물론 사용자의 여러 디바이스에 있는 파일이나 메일을 간단하게 검색하고 이를 상사나 고객의 카톡·이메일 등으로 보내는데 10초면 충분하다”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