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아이디어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자"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KT&G
KT&G
03378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86,000
전일대비
2,000
등락률
-2.27%
거래량
232,173
전일가
88,000
2024.07.08 15:30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취임 100일' 방경만 KT&G 사장 "소통 더하고, 비효율 빼자"KT&G, 국내 잎담배 농가 복지지원금 4.2억원 기부방경만號, 글로벌 톱티어 도약 시동…주력 해외시장 다지기
close
상상마당은 디자인 아이디어의 제품 구현부터 해외 시장 유통까지 돕는 프로그램 '2015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한국 제품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와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폭넓게 알리고자 마련된 디자인 지원 프로그램이다.매년 해외 유명 디자인 브랜드 및 회사와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올해 독일의 기프트 전문 디자인 브랜드인 동키(DONKEY)와 공동 개최해 디자인 개발부터 제품 생산, 국내외 유통까지 협업한다.
올해 주제는 'D!EFFECT!- Humor & Life, Story & Innovation, Design & Quality'로 기념일 기프트 디자인, 시즈널 디자인, 키친, 리빙 액세서리 등 공모 카테고리가 다양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6월8일까지이며 1차 선정작은 6월16일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1차 선정작은 워크샵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거치며,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KT&G 상상마당과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 후 생산돼 동키 브랜드 이름으로 유럽 최대규모 생활용품 박람회 '2016 독일 암비엔테(Ambiente)' 및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테리어 박람회 '메종&오브제(Maison & Objet)'에 전시되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유통될 예정이다. 디자인을 전공한 학생이나 디자인 개발자 및 그룹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