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태양광 및 LED조명 전문업체 쏠라사이언스는 한국조명연구원을 통해 LED COB(Chip on Board)용 실리콘렌즈가 플라스틱(PC), 아크릴(PMMA) 렌즈보다 우수하다는 것을 인증받았다고 1일 밝혔다.
120도 이상의 고열 방치 시험에서 기존 플라스틱 렌즈는 내열성이 취약해 변형과 황변 현상이 발생한 반면 쏠라사이언스가 개발한 실리콘 렌즈는 2000시간 이상 황변이 발생하지 않았다. 실리콘렌즈의 효율이 기존의 플라스틱(PC), 아크릴(PMMA) 렌즈보다 7~14% 개선됐음을 확인했다. 실리콘렌즈가 고내열성 재료로 적용 가능하며 다양한 배광 각도의 구현도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송성근 쏠라사이언스 대표는 "인증을 통해 당사가 개발한 실리콘렌즈의 우수성을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성과가 향후 LED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쏠라사이언스는, 태양광 시스템, LED 조명 시스템, 친환경 제품 등을 개발하는 업체다. 최근 제2롯데월드에 설치된 태양광 가로등을 제작 및 시공했으며 조만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