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선사문화축제 아이디어 내주세요

강동구, 4월17일까지 제20회 선사축제 창의적 프로그램 제안 공개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3월24~ 4월17일 ‘제20회 강동선사문화축제’에 반영시킬 창의적인 주민제안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올 10월9~11일 3일간 암사동 유적에서 펼쳐질 ‘제20회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역사·생태·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지역종합행사로 프로그램 역시 이런 축제 특성을 반영해 크게 3가지 분야로 구분· 모집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모집분야는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창의적이며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지역문화·관광 자원인 암사동 유적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거리 퍼레이드 운영 방안과 기타 개선사항 등 강동선사문화축제 행사 전반에 대해서다.

제안은 선사문화축제에 대해 참신한 의견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강동문화포털 홈페이지(http://culture.gangdong.go.kr)에서 ‘프로그램 및 축제 운영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구청 문화체육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kimyoungmin@gd.go.kr) 또는 팩스(☎3425-7217, 팩스 송신 후 반드시 전화요망)로 접수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 중 축제에 반영될 수 있는 창의성, 경제성, 실현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제안(특히 관광객이 직접 참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타 축제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나, 기타 축제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제안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구 자체 심사를 거쳐 5월 선사축제추진위원회의 개최 후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김완식 문화체육과장은 “올해 선사문화축제는 20회째를 맞아 프로그램 공개모집은 축제에 대한 주민의 사전 관심도를 높이고 보다 활기차고 발전된 축제로 나아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최우수 제안상은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제안상 2명에게는 15만원씩, 장려 제안상 4명에게는 5만원씩의 상금도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