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폴더폰' 아이스크림 스마트, 오늘 출시…가격은?

LG전자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

LG전자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

원본보기 아이콘

출고가 31만9000원, 27일 LG유플러스 통해 출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의 새로운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가 27일 LG유플러스 를 통해 출시됐다. 출고가는 31만9000원이다.27일 LG유플러스는 출고가가 31만9000원인 아이스크림 스마트에 적용되는 지원금은 LTE8 무한대 89.9 요금제 기준 30만원이라고 공시했다. 여기에 대리점 추가할인(공시지원금의 15%)이 적용되면 사실상 공짜폰이다. LTE 음성 무한자유 69 기준 지원금은 24만1000원이다. 이 요금제를 사용하면 아이스크림 스마트를 7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지난 2008년 첫 출시된 아이스크림 폰 시리즈는 감성적인 파스텔톤 색상을 앞세워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었던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와인스마트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물리 버튼을 적용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카카오톡 버튼은 사용자가 자주 쓰는 다른 메신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가로 3줄, 세로 3줄의 시원한 화면 인터페이스와 휴대폰을 쉽고 빠르게 설정 할 수 있는 간편 설정 등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X)은 앞서 나온 와인 스마트와 동일하게 적용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설정에서 '닫을 때 앱 실행 유지' 기능을 지정해두면, 폴더를 닫았다 열어도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폴더를 닫고 열 때 마다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8기가바이트(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해 고용량의 사진이나 멀티미디어 파일 등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