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세계일류상품 4년 연속 선정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로봇청소기 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 신경철)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2014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로봇청소기 업계에서 4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것은 유진로봇이 처음이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에 부여한다.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는 국내외 시장판로를 개척해 지난 5일 무역의 날에는 서비스로봇 기업 최초로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도 했다. 유진로봇은 올 연말까지 2000만달러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올 초부터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의 수출이 증가하게 된 것은 지난 26년간 기술경쟁력 확보를 최우선으로 상품화에 힘쓴 결과"라며 "적극적인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과 유진로봇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