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진단결과서(옛 보건증) 온라인 무료 재발급

성동구 보건소, 2일부터 건강진단 결과서 무료 재발급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 보건소는 2일부터 건강진단 결과서(옛 보건증)를 온라인으로 무료 재발급한다.

고재득 성동구청장

고재득 성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은 공공보건포털(http://phi.mw.go.kr)에서 가능하나 재발급은 불가능해 민원인이 건강진단 결과서를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보건소를 방문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이에 성동구 보건소는 주민들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해 공공보건포털 개선으로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로 재발급 받을 수 있게 했다.

재발급을 원하는 주민은 성동구 보건소홈페이지(http://bogunso.sd.go.kr)
→공인인증서(은행용, 범용) 본인확인→ 민원서비스 →제증명발급 →제증명조회 및 발급 →제증명 발급신청하기 순으로 접속하면 누구든지 편리하게 무료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방문 재발급 수수료는 300원이며 올 한 해 성동구보건소의 건강진단결과서 재발급 건수는 4000건에 달한다. 온라인 재발급이 가능해 지면서 증명서 재발급으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보건소 민원실로 문의(☎2286-7023)하면 된다.

고재득 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과 민원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만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