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역량 있는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3 청강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2013 청강 콘텐츠 공모전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산업을 이끌고 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이 기획한 전국 규모의 종합 콘텐츠 공모전이다.이번 공모전은 ‘종교가 통합된다면?’을 주제로 열리며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상황표현 이상 4개 부문 가운데 하나를 택해 응모작을 출품할 수 있다.
만화 부문은 극화 및 웹툰 부문과 캐릭터 및 일러스트 부문으로 나뉘며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 선택이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부문 지원자는 이미지보드 혹은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애니메이션의 주제, 상영시간은 자유나 반드시 영상물로 제작해야 한다. 게임 부문은 앱게임제작 부문과 창작게임 캐릭터제작 부문으로 나뉜다. 상황표현 부문 역시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우편, 직접 방문, 웹하드 업로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로 구분해 응모자 1인 당 5작품 이내로 출품할 수 있으며 응모 시에는 작품과 함께 출품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이번 공모전은 입선을 포함해 총 162개 내외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부문 별 우수상 수상자 7명에게는 8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부문 별 금상 수상자 7명과 입상 140명 내외, 지도교사상 7명에게는 상금 또는 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특히 입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청강문화산업대 콘텐츠스쿨 입학 시 시상 내역에 따라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1월 23일 수상자 개별 공지 및 공식카페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2013 청강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상세 정보는 청강만화페스타 공식카페(http://www.ckfest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