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요리의 제 맛 살려주는 '에센스 연두' 출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샘표 은 요리의 제 맛을 살려주는 '요리 에센스 연두'를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연두는 요리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 전체적인 요리 맛을 조화롭게 해 주는 요리 에센스다. 기존의 자연재료 조미료 제품들은 쇠고기, 해물, 멸치 등의 특정 재료의 맛을 강조하면서 요리가 가져야 할 본래의 맛을 덮어왔다. 요리 에센스 연두는 자신의 맛을 강조하지 않고 요리에 들어간 각각의 재료들의 맛을 더욱 살려줘 요리의 맛을 좋아지게 한다.연두의 이러한 맛내기 비법은 콩 발효에 있는데, 콩에는 맛을 내는 성분이 소고기, 표고버섯, 새우의 3배 이상 함유돼 있다. 연두는 콩을 3단계 자연 발효해 얻은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들이 요리 재료가 갖고 있는 본래의 맛을 그대로 살려주면서 전체적인 요리의 맛을 더욱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해 준다.

연두는 맑고 투명한 액상 타입으로 기존의 분말 조미료 제품처럼 가루가 뭉치거나 요리가 탁해지지 않고, 요리 고유의 맛과 색을 그대로 찾아주며, 요리 재료 속 수분 손실을 막아 탱탱하고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게 해 준다.

연두는 국, 탕, 찌개, 조림, 무침, 구이 등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진하고 깊은 맛의 '연두',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연두 순' 두 종류가 있다. 4인분 기준으로 1스푼(약 8g)만 넣어도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