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인트(대표 백승준)는 싼타페 TM 전용으로 개발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지에어(for 싼타페 TM)' 제품을 이르면 7월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에어 전국 장착점에서 구매와 설치가 가능하다. 지에어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전문 브랜드로 지난 2월 카니발, 그랜져를 포함하여 국산차 전용모델 3종을 출시했으며 수입차 전용모델 10여종의 제품라인업으로 판매 중에 있다.
한편,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위해물질이 검출된 일부 차량용 공기청정기 때문에 안전성 시험을 받은 제품에 한하여 판매를 제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 지에어는 이와 관련하여 제품 출시 전부터 위해물질 안전성 인증을 획득하였다.
지에어는 CADR 수치 35~45㎥/h로 일반적인 컵홀더형 공기청정기와 비교할 때 3배이상의 공기정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실내 최상의 공기상태를 위해 4중 헤파필터 13등급을 적용하였고, 제품의 위치가 차량 실내 정중앙 하단에 고정되어 있어 효율적인 공기순환구조를 만들어 낸다.
에어포인트 김경기 팀장은 "현재 출시한 그랜져와 카니발 전용제품 외에도 싼타페 TM을 포함하여 올해 국산차 전용제품 6종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며, "지에어는 암레스트를 교체해야 하는 제품특성상 장착비가 발생하지만 안전성은 물론 강력한 공기정화능력으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러, 한국과 전쟁시 포항제철·부산 화학공장 공격...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