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직주근접 유리한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워라밸 세대 로망으로 우뚝

최종수정 2019.04.05 15:02 기사입력 2019.04.05 15:02

댓글쓰기

직주근접 유리한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워라밸 세대 로망으로 우뚝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부동산 시장까지 확산되면서 업무 지구로의 이동이 수월한 직주근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7월부터 300인 이상 기업에서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집과 직장이 가까워 출퇴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데다 저녁이 있는 삶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에 따르면 대규모 업무지구 및 산업단지 주변에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는 꾸준한 시세 상승을 보이고 있다”라며 “직주근접에 유리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의 가치는 꾸준히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직주근접 단지의 분양 열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여수국가산업단지 인근에 새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대한토지신탁이 광양시 마동 1159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가 그 주인공이다.


전용면적 60㎡~84㎡, 총 339세대로 구성되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단지 바로 앞 이순신대교와 금호대교를 통해 여수국가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그 외 율촌일반산업단지, 세풍일반산업단지 등 광양 및 여수, 순천에 위치한 업무지구로 연결하는 교통 여건도 좋다.


직주근접에 유리한 입지조건 뿐만 아니라 우수한 제품 설계도 눈여겨볼만하다. 탁 트인 개방감과 채광을 선사하는 남향 위주 판상형 4bay 구조를 적용했으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및 다양한 교육 커뮤니티도 갖췄다. 또한, 단지 앞에 고층건물을 세울 수 없어 오션뷰 영구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갖춰 완성도를 높였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홈플러스, 관공서, 중마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체육공원과 생태호수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관계자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및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유리해 해당 근무지 근로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안정성과 공공성이 더해져 오픈 초반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견본주택(광양시 중동 173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