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스웰, 신보 지원받아 미세먼지 사업 가속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올스웰, 신보 지원받아 미세먼지 사업 가속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공기기술 전문기업인 올스웰은 최근 신용보증기금과 기술사업화에 대한 3억원의 보증지원 약정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보증지원을 받게된 이 기술은 중국 국영기업인 바오산강철에 적용된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를 기반으로 추가적인 기술 개선이 이뤄졌다. 조만간 바오산강철 관련 추가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스웰은 최근 국내 최초로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특허기술은 필터 대신 공기가속에 의한 압력차와 물을 이용하며 2016년 말 출원 후 국내 최초로 특허 등록이 완료된 만큼 국내외적으로 미세먼지 절감 기술력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올스웰 측은 설명했다.


강연수 올스웰 대표는 "신용보증기금이 사업성, 기술력과 함께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국내 최초의 특허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지원을 결정한 것으로 안다"며 "신보의 지원으로 기술사업화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